CS리더스관리사 신지원에듀

신지원에듀  CS리더스관리사
Provision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신지원에듀 원격평생교육원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sinjiwonedu.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또는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콘텐츠" 제공행위 및 판매행위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교육정보 등을 의미하며,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및 링크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9.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강좌, 교재 등의 구입 및 이벤트 등의 참여에 의하여 "회사"의 방침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로 무상 적립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이 "포인트"는 회사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무상 적립되는 포인트는 일정기간 경과 후 자동 소멸됩니다.
  10. "쿠폰"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유료 강의와 교재"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쿠폰을 등록한 후 구입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② 1항에 정의된 용어이외의, 기타 용어에 대해서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및 회사 정보의 게시, 약관의 개정, 효력 및 해석)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게시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회원자격의 제한 및 상실, 청약철회, 과오금의 환불, 이용제한, 해제·해지,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굵고 큰 글씨 등으로 표시하고, 이용자가 그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를 위반한 경우 이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계약의 내용으로 주장하지 못합니다.
⑤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또한,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9조 제1항에 따라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콘텐츠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⑧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3조 5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⑨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 등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 가입)
 
①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 그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다음 각 호가 포함된 회원가입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이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성명(실명)
  2. 아이디 및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기타 회원관리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1. I-Pin
  2. 휴대폰인증
  3. 전자우편주소
  4. 기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③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회원가입양식 기재사항의 전부 또는 일부 누락의 경우
  6.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7. 본 약관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0. 만 14세 미만 이용자
  11.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12.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제9조 제1항에 준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사에 즉시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아이디와 비밀번호 유출에 대한 회원 자신의 통보 및 회사 자체적인 이상 징후 발견 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를 받은 즉시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탈퇴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② 회원이 제4조 제4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③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4조의 제4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④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에 대한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⑤ 회원이 제4조의 제4항을 제외한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또는 분리보관 및 마케팅 메일/SMS 수신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3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 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전화(문자 및 SNS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4조 제1항의 회원가입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처리방침
  5.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신원[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성명 포함), 주 소, 전화번호 등]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④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이용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명확하게 곤란한 경우
  3.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령에 의한 경우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항 또는 제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 회사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오류의 정정을 요구받으면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아니 합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소한의 관리자를 지정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⑩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콘텐츠 등에 관한 정보제공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회원이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1.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3.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제작 시기, 이용기간
  4. 콘텐츠의 대금,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5. 콘텐츠의 제공 방법 및 시기
  6.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7. 콘텐츠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8. 콘텐츠 이용약관(인터넷 서비스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9. 콘텐츠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사항으로 다음 각 목에서 정한 사항. 
    • 가.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의 중앙처리장치(CPU) 속도
    • 나. 운영체제(OS)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사양
    • 다.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 라. 램(RAM) 용량
    • 마. 화소 등 화면 사양
    • 바. 하드드라이브 등 콘텐츠 저장장치의 유효용량
    • 사. 기타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 아. 정보통신망 필수 전송속도 및 콘텐츠 전송량
    • 자.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 차.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콘텐츠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에 관한 사항
  10. 회원의 피해보상, 콘텐츠에 대한 불만 및 회원과 회사간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11. 콘텐츠의 가격 이외에 교환 · 반품비용 등 회원이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및 금액
  12.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전송되는 콘텐츠의 경우 ·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 대금이 5만원 이하인 경우 또는 분할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콘텐츠를 제공받기 전에 대금을 지급하는 경우 결제대금예치의 이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사항
  13. 13.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모든 연령이 이용 가능한 등급이며, 페이지에 별도로 표기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제한이 있는 등급의 콘텐츠가 있다면 해당 콘텐츠에 별도로 표기합니다.
  14. 14. 기타 콘텐츠이용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②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 이용계약에 대한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그 내용을 확인 및 정정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1호부터 제2호까지에 해당하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콘텐츠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의 각 호의 사항이 모두 기재된 계약서 1부를 교부합니다.   
제 11 조 (만 19세 미만 회원의 콘텐츠 이용계약의 취소 등)

① 만 19세 미만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 본인의 동의 없이 이루어진 계약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과 관련하여, 만 19세 미만 회원의 본인 명의 결제에 대하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유 · 무선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가 보호자(법정대리인) 명의로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위 거래가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2 조 (대금지급방법 등)

① 회원은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쉽게 대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2가지 이상의 대금지급방법을 정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가상계좌 및 무통장입금
  4. 회사가 발행 또는 인정한 포인트 및 쿠폰에 의한 결제
  5.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②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대금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하지 아니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결제금액의 입금이 확인되지 아니하는 경우
  2. 신청금액과 입금금액이 차이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3 조 (대금 자동결제시 회원에 대한 사전고지)
  콘텐츠 이용기간이 2개월 이상이며, 회원이 매월 일정 시기에 회원 등의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 등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대금을 결제하기로 한 경우 회사는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에 다음의 각 호에서 정한 사항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문자(SMS) 등으로 고지합니다.
  1. 결제금액
  2. 결제시기
  3. 결제방법(신용카드, 은행계좌 자동이체, 휴대폰결제 등)  
제 14 조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의 구입 및 배송 등)
 
① 교재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②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과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함을 원칙으로 하고, 천재지변 . 재고부족 등의 사유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③ 교재 배송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교재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추가 배송비용 부담 없이 교재를 재배송하거나 회원 요청에 따라 환불합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파손 교재 등을 회사에 반송해야 하며, 반송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전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교환,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송비용을 부담합니다.
⑥ 소비자 변심에 의한 반품은 교재발송 후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소비자 수령일 기준)
⑦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⑧ 제휴를 통하여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등의 제품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됩니다.
⑨ 학습용 전자기기 등의 구입에 따른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해당 제조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 또는 해당 제조사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이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콘텐츠의 제공,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에 따라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제3자와의 계약 종료 · 새로운 기술의 도입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변경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 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4. 불가항력 등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한 경우
 
④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9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사의 환불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 이용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 · 무선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 서정의 전자우편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콘텐츠 이용 초기화면, 회사 웹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수정의 전자우편 수신거절을 체크하여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수신을 거절한 경우 정보 또는 광고를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단서에 따른 수신거절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로 관련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2항의 광고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회원에게 전송하기 위하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및 관련 저작권)
 
① 회원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한 게시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등록 시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2. 허위사실 또는 그에 준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4.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의 수차례 중복 기재 및 광고성이 짙은 경우
  7. 관계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8. 1호 내지 7호에 준하는 경우

③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 등이 침해되는 자는 회사에 당해 게시물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각 당사자에게 제9조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합병, 영업 양 · 수도, 웹사이트의 통합 · 개편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용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을 중단합니다. 
  1.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게시물의 크기 및 내용의 일부를 수정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 및 블로그 등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통신매체 등에 회원 게시물을 보도 또는 방영하는 경우

⑦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제3자에게 금전적인 대가를 받고 제공하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고,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한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는 별도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을 신의에 따라 성실히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때에는 해당 회원에게 처리일정 및 사유 등을 적절한 방식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게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콘텐츠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사실에 입각한 회원정보의 제공
  2. 아이디,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의 도용 또는 공유 금지
  3.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침해 금지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행위 금지
  5.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방해 금지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 사칭 금지
  7.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 저해 행위 등 금지
  8. 회사나 제3자의 명예 훼손 또는 모욕 금지
  9.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적립금 등 결제수단의 거래 금지
  10.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 등 금지
  11. 관계법령 및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의 준수
  12.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의무
 
제 20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아이디 및 강좌 등의 콘텐츠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아이디 및 강좌 등의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6. 1호 내지 5호에 준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부정이용의 경중 및 횟수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단계] - 회사 웹사이트 내 명단 게시 및 경고문자 발송, 콘텐츠 이용 7일간 중지
  2. [2단계] - 회사 웹사이트 내 명단 게시 및 경고문자 발송, 콘텐츠 이용 30일간 중지
  3. [3단계] - 회사 웹사이트 내 명단 게시 및 경고문자 발송, 사이트 강제탈퇴 및 제명, 사전 경고 없이 법적 고발 조치

③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콘텐츠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소명에 따라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이 입증된 경우 회사는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 등으로 보상합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수시로 회원의 콘텐츠 이용 중에 수집, 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부정 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아이디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콘텐츠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 21 조 (콘텐츠의 저작권)
 
① 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 복제, 편집, 전송, 전시, 판매, 배포, 방송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청약철회)

① 회사와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더 장기의 기간을 회원에게 부여한 경우에 회원은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제11조 제 5항의 규정에 따른 계약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계약서를 받은 때보다 콘텐츠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콘텐츠를 공급받거나 콘텐츠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2. 제11조 제5항에 따른 계약서가 회원에게 교부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아니한 계약서를 교부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②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2호부터 제4호까지에 해당하여 회원의 청약철회권을 배제하기 위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없다]는 사실을 콘텐츠 또는 그 포장 기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콘텐츠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권의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1.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콘텐츠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콘텐츠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표시 · 광고된 내용과 다른 콘텐츠가 제공된 경우
  2.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④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으로 할 수 있으며, 그 의사표시를 한 날(서면의 경우에는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사는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수신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 23 조 (청약철회의 효과)

① 제23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을 철회한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를 반환하며, 디지털 콘텐츠와 같이 반환하더라도 동일한 콘텐츠가 회원에게 남아있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합니다.
② 콘텐츠의 반환에 따른 비용에 대해서는 제23조 제1항의 청약철회인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하며, 제23조 제3항의 청약철회인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를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회원이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콘텐츠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연 20%의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이하 지연배상금이라고 한다)를 지급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콘텐츠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3항 또는 제5항에 따라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콘텐츠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신용카드사 등으로 하여금 그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⑦ 회사가 이미 신용카드사 등으로부터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 지체 없이 신용카드 사 또는 회원 등에게 직접 환급하고, 이에 대한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⑧ 회사, 콘텐츠 이용계약에서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회원과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의 행사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⑨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회원의 계약해제 · 해지)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하나의 사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콘텐츠가 제공시기까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하자있는 콘텐츠의 제공으로 인하여 회원이 이용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1개월 동안콘텐츠의 이용 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4. 제3조 제6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거절하는 경우
  5. 제16조 제2항에 따라 콘텐츠의 변경 등의 통지에 대하여 회원이 거절한 경우 또는 회원에게 통지하지 않은 경우

② 회원이 제1항의 제1호 또는 제2호의 사유로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콘텐츠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거나 하자 없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당해 제공시기에 콘텐츠를 제공받지 아니하면 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회사가 사전에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계약해제 · 해지의 효과)
 
① 회원이 제25조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한 경우 회원은 반환이 가능한 콘텐츠를 반환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합니다.
② 회원이 제25조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미사용기간 또는 미사용회수에 상응하는 대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③ 회원이 제25조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6 조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시 환급규정)
 
① 이용자는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에 따른 환급 또는 변경 요구 시 전화, 인터넷 전송 방법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급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급규정을 확인한 후, 학습비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사유로 지연 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이용대금의 환급에 관하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수업에 관한 법률” 또는 “평생교육법” 등에서 규정하고 있는 해당 사유가 발생할 경우 환급을 실시하며, 환급기준을 다음 표와 같이 정합니다.
■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강좌 폐쇄 및 운영정지 학습을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실 결제금액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 본인의사로 학습 포기 수강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학습시작 전 실 결제금액 전액
회원의 총학습시간이 전체 학습시간의 1/3을 지나기 전 실 결제금액의 2/3 해당액
회원의 총학습시간이 전체 학습시간의 1/2을 지나기 전 실 결제금액의 1/2 해당액
회원의 총학습시간이 전체 학습시간의 1/2을 지난 후 환급하지 아니함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학습시작 전 실 결제금액 전액
학습시작 후 실 결제금액에서 학습비 반환 사유 발생일까지의 회원 총학습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

1. 전체 학습시간은 회원이 결제한 디지털 콘텐츠의 전체 수강일수 또는 전체 강좌수를 말하며, 회원 총학습시간은 학습비 결제일로부터 학습비 반환사유 발생일까지의 경과된 수강일수 또는 회원이 학습한 총 강좌수를 말합니다.
2. PC에 접속하여 강의파일을 열거나 학습용 전자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각종 스마트 기계)로 강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 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회원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따라 위약금[총 이용대금(실 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급이 가능하며, 위약금은 강좌수강으로 인해 회원이 얻을 수 있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각종 학습자료 등) 제공료 및 제반 비용 등을 포함합니다.

④ 2항에 따라 학습비를 반환함에 있어 일부 “디지털 콘텐츠(1년 이상의 무료수강 연장상품)”의 경우 365일 기준으로 하며, 회원의 기간 내 응시시험 불합격 확인에 의한 수업연장이나 시험 재응시를 통한 고득점 획득을 위한 수업연장 등 서비스로 제공되는 무료수강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⑤ 교재포함 상품의 경우, 교재비와 왕복 택배비를 제한 금액으로 환급금액이 산정되며, 환급기준 내에 포함되더라도 교재 수령 후 7일 초과 시 교재비 환급은 되지 않습니다.

⑥ 교재의 환급은 교재의 교환 및 배송 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사용한 도서의 경우 환급은 불가합니다. 다만 파본, 파손, 배송 오류일 경우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유선이나 무선 상으로 교환을 요청할 경우 교환이 가능합니다.(파손된 상품을 반송할 경우 택배박스도 함께 반송해 주셔야 택배사에 환급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원 변심에 의한 환급 및 교환일 경우 왕복 택배비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⑦ 기간제 정액상품, 패키지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취소, 변경 및 환급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습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⑧ 학습용 전자기기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환급 시 저장 한 부분만큼 공제됩니다. 환급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해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급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⑨ 환급금액 산정과 관련하여 동영상강좌 환급금과 강좌수강료 산정방법 기준은 다음의 각호와 같이 정합니다.
1.동영상강좌 환급금 : 실 결제금액-(위약금+강좌수강료+교재비+택배비+금융수수료+서비스 제공상품에 해당하는 금원)
2.강좌수강료 : 실 결제금액에서 교재비를 제외한 금액을 전체 학습시간으로 나눈 후 회원 총학습시간을 곱한 금액을 강좌수강료로 산정합니다.(단,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에 한하며, 수강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제26조 2항에서 정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 결제금액 : 쿠폰/포인트 등의 할인금액을 제외한 고객 실 결제금액
* 강좌수강료 :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구매일로부터 경과한 날짜를 일별로 산정한 금액’과 ‘전체 강좌 중 수강한 강의에 대한 금액’ 중 높은 금액  
제 27 조 (회사의 계약해제 ·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4조 제4항 각 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기간을 정하여 콘텐츠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항에 따라 콘텐츠의 이용이 제한되었던 회원이 제4조 제 4항 각 호에서 정한 행위를 한 경우. 다만, 이용제한이 된 시점이 6월을 경과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4조 제4항 각 호에서 정한 행위를 한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③ 제2항의 해제 · 해지는 제9조 제1항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해제 ·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8 조 (회사의 계약해제 · 해지의 효과)
 
① 회사가 제29조 제2항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한 경우 회원은 반환이 가능한 콘텐츠를 반환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가 제29조 제2항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미사용기간 또는 미사용횟수에 상응하는 대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③ 회사가 제29조 제2항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는 손해배상금은 실제 발생한 손해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⑤ 제1항부터 제4항까지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현행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하여야 할 금액은 전체 대금에서 사용일수 또는 사용횟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전체 대금의 10% 이내의 손해배상금을 더한 금액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중지·장애시간의 2배로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
 
④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 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 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로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해당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⑤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당하는 경우, 회사는 약관을 위반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회원에게 회사가 배상한 손해배상금을 구상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구상권 행사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⑥ 기타 손해배상의 절차 등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0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회원, 비회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포인트 및 쿠펀)
 
①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 이용실적에 따라 무료로 적립되는 포인트 서비스와 회원이 대가를 지급하고 구입할 수 있는 쿠폰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포인트 서비스를 운용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세부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적립방법 또는 구매방법
  2. 이용방법
  3. 양도가능여부
  4. 사용기간
  5. 환급 등 보상방법
  6. 기타 회원이 포인트 및 쿠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③ 회원은 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게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지체 없이 포인트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경영상 · 기술상의 이유로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이용하지 못한 포인트 대해서는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에 있어 소요되는 비용보다 환급금액이 적은 경우 환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합니다.
  • 상법 제 64조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5년이 경과한 경우
    ⑥포인트는 환급이 불가능하며, 회사에서 정한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소멸합니다.  
    제 3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또는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관할법원)
     
    ① 회사와 회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②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회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9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2. 2017년 1월 10일부터 시행된 이용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